블로그 10일차 검색최상단 노출 노하우 -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노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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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10일차 검색최상단 노출 노하우 -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노리자

by pepperK 2020.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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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10일만에 다음 검색어 최상단 노출 노하우 -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노리자

 

1. 블로그 10일만에 다음 검색어 최상단 노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10일 정도 되었다. 그동안 쓴 글이 23개 수준이고 1편을 포스팅하는 시간이 1시간 남직 걸린 것 같다. 블로그 10일 만에 다음 검색어 최상단에 노출되었는데 블로그가 최적화되고 있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그런데, 왜 대표이미지로 안나옵니까 - 연구중

 

우선 내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도전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함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은 밀리의 서재에서 우연히 책 한 권을 읽게 되면서 시작되었다. 추후 해당 책의 서평을 작성할 때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귀찮으면 안 하고..)

 

우선 내가 도전하려는 것은 다음과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1년 동안 꾸준히 하면 얼마의 돈을 벌 수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다는 것이 첫걸음이지만 2달 정도 목표로 하고 있고 길어지면 3달 정도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키워드 중심의 글로 사람들의 어그로를 끌지 않더라도 의미 있는 글들을 생산하고 체류시간을 최대한 늘리는 방향으로 블로그 방향을 잡고 있다.

 

우선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완전히 처음 하는 초짜이다. 나와 같은 초짜도 의미 있는 시간을 투자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그 자체의 기록이 의미가 있을 것이다.

 

혹시나 블로그에 관심 있는 분은 구독해보세요. 맨땅에 헤딩하면서 시작하는 블로그를 어떻게 성장시키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2. 키워드 잡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좋은 키워드를 잡아서 트래픽을 올리는 것을 첫 운영 목표로 잡는 사람이 있다.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어있고 검색 상단에 올라가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꿀일 것이다.

 

하지만 나와 같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키워드를 발굴해서 글을 써봤자 의미 있는 트래픽을 발생하기 어렵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나 상위 몇 %에게 수익이 집중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수준에 오르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필요한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할 필요가 있다.

 

1) 키워드보다 중요하나 것은 자신의 오리지널 컨텐츠가 분명히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

 

일상적인 키워드라도 어떻게 키워드를 잡느냐에 따라 상단에 노출되는지가 결정된다.

예를 들어 어제 올린 포스팅의 제목은 '설악산 가을 단풍여행'이다. 검색을 하는 입장에서 단풍여행을 검색하고 싶으면 어떤 키워드를 찾는지 생각해보자.

 

단풍 명소 169,900

국내가을여행지 127,100

가을여행 21,700

가을 단풍 여행지 1320

<--목적지가 설악산이라면-->

설악산 단풍시기 78,000

속초중앙시장 71,200

설악산 단풍 61,000

설악산 가을 단풍 60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키워드가 마이너 해진다. <단풍 명소>라는 키워드가 유입자수를 가장 많이 끌어당길 수 있는 보편적 단어이지만 상위 블로그에서 저런 핵심 키워드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또한 많은 블로그들이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팅하면서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2) 그래서 유입자가 매우 적더라도 유입이 분명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하자.

 

적지만 유입자를 확실히 확보하는 방법은 타겟층이 분명한 구체적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우선 검색량이 매우 작은 키워드지만 저 키워드로 들어오는 사람은 무조건 최상단에 있는 내 블로그를 살펴볼 수밖에 없다. 레드오션보다는 블루오션에서 헤엄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3. 블로그 1년 Test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내가 쓰고 싶은 글 위주로 쓰고 있다. 

티스토리 수익 시도가 부업이라면 본업에 집중하고 남은 시간만을 써야 된다는 한계가 분명하다.

스트레스받으면서 글을 쓰는 것은 의미 없는 콘텐츠만을 생산하는 기계로 전락해버린다는 점을 잊지 말자

 

내 목표를 블로그에 박제한다. 

 

1차 목표 2개월차

(2021년 1월 15일): 에드센스 가입

 

2차 목표 6개월차

(2021년 7월 15일): 일 1$ (월 30$)

 

3차 목표 1년차

(2021년 10월 15일): 일 5$ (월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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