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 현실적인 방법

[블로그운영]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 현실적인 방법

 

1. 2개월만에 애드센스 승인 - 평범한 사람도 가능하다

 

블로그 운영을 한 지 2개월 만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구글에 애드센스 승인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주 적은 노력 만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경우도 있겠죠. 블로그의 전문가일 겁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대부분의 사람은 평범합니다. 그래서 저는 평범한 사람이 아주 평범하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60일 동안 56개의 글을 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1원칙은 <좋은 글을 꾸준히 쓰는 것>입니다. 쉬워보이는 이야기이지만 블로그 운영을 하는 분들이 1일 1블로그 포스팅이 얼마나 고된 일인지 알고 계실 겁니다. 

 

저도 초반에는 하루에 1~2개를 올릴정도로 열성적으로 했으나 애드센스 승인이 계속 안되자 듬성듬성 글을 썼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쓰고 싶은 주제에 대해서 글을 올리다 보니 60일 동안 56개의 글을 포스팅할 수 있었습니다.

 

👇 아래는 제가 2달 동안 쓴 글을 요약해둔 표입니다.

 

 

 

1) 초반에 많은 글을 써두었습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입니다. 따라서 평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주말에 많은 시간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평일에 상대적으로 한가한 수요일을 집중적으로 이용했습니다. 

 

월요일 포스팅이 많은 것은 일요일 새벽에 써 둔 글을 발행한 영향입니다.

 

2) 2달차에는 애드센스 승인 계속 거절되면서 힘을 빼고 썼습니다.

1달 차에 열심히 달렸던 영향인지 2달 차에 들어서니 힘이 들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포스팅 개수 0을 보시면 포스팅을 하지 않고 그냥 보냈던 날들도 있습니다. 즉, 1일 1포스팅을 지키지는 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쓰려고 한 점입니다. 7~8주차가 되어가면서 애드센스 거절을 계속되고 이러다 영원이 안 되는 것 아닌가라는 의심이 듭니다.  아래 메일처럼 구글 애드센스는 2~3주에 승인결과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4번 만에 승인이 되었지만 승인될 때까지 기다림에 지쳤습니다.

 

그런 불안감에도 글을 쓰는 것을 습관처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다행인 것은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3)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니 글 쓸 힘이 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넣자마자 글을 쓸 힘이 납니다. 다시 1일 1포스팅으로 복귀해서 매일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가 어렵지 승인받고 나면 글 쓸 맛이 나서 잘 써집니다. 

 

정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오니 더 좋은 글을 쓰고 싶어집니다.


3.  방문자 수는 일 100명 정도

 

제 블로그에는 일 100명 수준의 방문자 수를 보였습니다. 평균적으로 방문자 수는 많지 않았고 주간으로 2100명 정도 들어온 것이 가장 많은 수입니다. 반면에 주간 500명 이하를 보인 주도 있었습니다.

 

1일 방문자가 수가 적어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 쓰는 것도 복리로 굴러가기 때문입니다. 남들에게 가치 있는 글을 많이 써두면 방문자수는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4.  컨텐츠: 부동산, 주식, 맛집

 

1) 핵심 컨텐츠를 정하자

부동산과 주식 위주로 컨텐츠를 잡고 90%이상의 글을 썼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아니더라도 공부하고 있는 분야라서 컨텐츠 주제는 항상 많은 편이었습니다. 자료 수집이나 좋은 내용을 최대한 선별하고 쓰려고 했습니다.

 

2) 시리즈 연재가 있으면 좋다

시리즈 연재를 할 수 있으면 쉽게 쓸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한 부동산 포스팅 중 [추첨제 청약]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 시리즈는 실제로 제가 추첨제 청약을 넣을 때 공부할 겸 작성하는 글입니다. 어차피 공부도 해야 되는데 글의 소재가 된다면 '오늘은 뭘 쓰지?'라는 소재 가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자신이 잘 아는 컨텐츠를 쓰자

자신이 잘 아는 컨텐츠를 써야지 쉽게 써집니다. 블로그 고수들이 좋은 키워드를 찾고 그에 맞게 블로그를 쓰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가 직업인 사람에게는 필요한 일이지만 저와 같은 직장인 취미에게는 맞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우선 블로그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재미있었야 합니다.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것을 글로 써야 지속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하루 이틀 하려고 시작한 것 아니시죠? 그러면 관심있는 주제에서 시작하세요.

핵심컨테츠와 시리즈글 쓰기


5.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정리

 

1) 꾸준히 쓰자

 

1일 1블로그라는 원칙에 맞게 최대한 매일 글을 씁시다. 단 꼭 매일 맞춰서 올릴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 1~2가지의 주제로 글을 쓰자

1~2가지의 주제를 잡고 전문적 있는 글을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1500~2000자 이상의 글을 많이 썼습니다.

 

3) 나만의 글을 쓰자

내가 잘 알고 관심 있는 나만의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컨트롤 C+V 한 글들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핫한 키워드를 선택해서 쓰지 않고 내가 잘 아는 글을 썼습니다.

 

4) 스크랩과 아이디어를 임시저장으로 모아 두자

글을 쓰기 위해 소재를 고민할 것입니다. 지나가다 생각나는 것은 임시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기록해 둡시다. 무조건 도움됩니다. 지금 쓰고 있는 글도 개요를 미리 임시저장해두었다가 시간이 날 때 쓰고 있습니다.

 

3) 쓴 글이 50개쯤 되면 애드센스 승인이 기대하자

애드센스 승인은 대략 50개의 글은 나와야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더 적어도 가능할 수 있겠죠. 하지만 평범한 사람의 평범한 글은 50개 정도, 2개월의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가면서. 다음 목표는 하루 1달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목표를 정해두었습니다. 첫 목표인 애드센스 승인이 2개월 만에 되면서 1개월이나 목표를 앞당길 수 있었습니다. 

3개월: 애드센스 승인
6개월: 일 1달러
12개월: 일 3달러

 

이제 다음 목표를 향해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노력해보시죠

소중한 시간을 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