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94.5% 효과 발표 - 미국 다우 상승중

모더나 백신 94.5% 효과 발표 -  미국 다우 상승중

 

 

모더나 백신의 효과 발표: 다우 +1.75% 상승중

 

모더나 백신이 95% 효과가 있다는 뉴스가 BBC를 통해 브레이킹 뉴스로 전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관련주가 많이 포함된 다우존스는 +1.75% 상승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으로 급등을 경험했던 투자자들은 모더나 백신으로 인해 폭등을 기대했지만 뉴스에 비해 상승폭은 작습니다. 이미 예방주사를 맞은 탓이겠죠. 그리고 백신의 가능성이 가까워졌다는 사람들의 심리상태가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합니다.

 

다우 선물 +1.75% 상승중

모더나  백신 94.5% 효과 발표

 

11월 16일 모더나(Moderna Inc)은 자사가 실험한 백신이 임상 시험에서 코로나 19 예방에 94.5% 효과가 있으며 기대치를 훨씬 뛰어 넘는 결과를 보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주요 장점은 화이자(Pfizer)와 같은 초저온 보관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백신의 배포가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냉장고 온도에서 30일동안 안정적이고 초저온 보간으로는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어 보관 및 사용이 매우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반해 화이자의 백신은 극 저온도에서 보관하여 발송해야 됩니다. 냉장고 온도에서는 최대 5일동안 보관할 수 밖에 없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Moderna’s COVID-19 vaccine nearly 95% effective in trials

US biotech announced that its COVID-19 vaccine has shown efficacy of 94.5% during phase 3 trials.

finance.yahoo.com

 

속속들이 발표되는 백신들

 

이러한 실험결과는 화이자에 이은 2번째 백신발표입니다.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90% 효과가 입증된 백신은 임상 결과에 따른 안전성이 검증된다면 12월에는 비사용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이 12월경 안정성에 입증된다면 미국 정부는 백신제조에 나설 것입니다. 3.3억명의 미국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고 최대 생산을 통해 10억개의 백신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악의 전염병: 코로나

 

혀재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으로 5,400만명이 감염되었으면 130만명이 사망한 최악의 감염병입니다. 미국 내에서도 코로나 감염병이 급증하고 있으며 일부 유럽 국가의 감염자 폭등으로 도시 페쇄가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 또한 코로나로 인한 감염자 수가 200명 이상으로 급증하여 사회적 거리두계 단계가 국지적으로 격상되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해결의 가능성이 보일 것으로 보이던 코로나 바이러스는 더욱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일

 

결국 백신을 만들어 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차분히 해야합니다. 시간의 문제이지 결국은 코로나도 해결될 것입니다. 우리의 삶과 투자도 결국 코로나가 해결된 '시점'에 비추어서 행동해야 합니다. 지금은 당연하게 생각되는 코로나 아래의 삶도 결국은 일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일상으로 돌아간 삶은 과거와는 다르게 변화해읽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준 상흔을 이겨내기 위해 변화를 할 것이고 그 변화 속에서 기회가 존재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코로나 이후 변화된 삶에 주목하여야 합니다. 코로나 이후의 삶을 바라보면서 함께 준비해봅시다.

반응형